이것은 실제 상황입니다. 000x-158x-999x

 

나에게 수신자 부담 전화를 할 사람은 전혀 없어요.

어쩐지 매달 수신자부담요금이 백원정도 나온다했더니...

 

우선  114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이 요금의 전화번호와 통화 시간을 어떻게 알수 있냐고 물어 보았습니다.

답변은 KT플라자에 방문하여 통화내역을 뽑으셔야 합니다.

나는 인터넷으로 통화내역 조회가 가능하도록 미리 신청해둔 상태라서 인터넷으로 조회를 해 보았습니다.

 

조회결과는 000x-158x-999x = 02-1588-9999 바로 국민은행 입니다.

1588-9999 를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았으나 무슨 피싱이다 진짜 번호다 쓸데 없는 논쟁이 한참이네요.

진짜 번호 맞고요. 피싱으로 올때도 진짜 번호로 속여서 오긴 하겠죠.

하지만 피싱 전화를 받는다고 수신자부담 요금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수신자 부담으로 피싱 전화가 가능하다면 정말 몇배로 열받는 일이 되겠지요.

 

통화일시를 곰곰히 생각해 보니, 그 시간에 인터넷뱅킹으로 돈 이체를 했던 기억이 나네요.

은행에서 보안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인증추가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래전부터 전화승인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몇년동안 수신자부담 요금을 모르고 있었다니 ㅠ_ㅠ

정말 낚이는건 아무리 조심해도 한순간이네요.

평소에 약관이나 주의사항을 매우 꼼꼼히 살피는 본인이지만

한순간의 방심으로 이런 수신자 부담 요금 안내를 인식하지 못하고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하고 있었어요.

 

정말 화가 나는건 신청은 인터넷으로 가능하고 해지는 인터넷 불가, 영업점으로 가서 해지해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