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위버 7.03 설치 후기 입니다.

설치는 한참전에 해두었습니다만 설치시 에러가 발생하여 그 내용을 정리하느라 포스팅이 늦었습니다.

버전 7.03의 중요성은 새로운 개발툴 AIE (ABAP In Eclipse) 를 사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7.02와 다르게 이번에는 윈도7 64비트가 필요합니다. 32비트이거나 윈도7 보다 낮은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설치가 안됩니다.

제가 설치중 경험한 에러는 2개가 있습니다. 설치하실 분은 미리 확인하시고 에러 대비 해두고 설치하시기를 추천합니다.

Netweaver 설치중 SysWOW64\drivers\etc\services 에러

Netweaver 설치중 CreateFileMapping error=1455 [esnti.c 1276] 에러

 

그럼 설치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다운로드 http://www.sdn.sap.com/irj/scn/nw-downloads

버전을 잘 보고 7.03 으로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으세요.

90일 후에 만료 되므로 만료후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파일을 잘 보관해 두세요.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 풀어서 보면 실행파일은 없고 설명서 파일만 있습니다.

중요한 파일은 start.htm 입니다. 이 파일을 열어서 꼼꼼히 읽어보세요. 설치중에도 계속 열어 두고 참고 하는게 좋습니다.

 

설명서를 읽어보면 아래 폴더에 가서 설치파일을 실행하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sapinst.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설명서에 써있듯이 Central System 을 선택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마스터 패스워드 설정. 이 패스워드 꼭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설치 조건이 맞지 않다고 이러한 경고가 나옵니다. 

Operating System Version 에러는 무시해도 됩니다. 윈도7이 안된다고 나오는데 설치 가능합니다.

Swap Size 에러가 있으면 다음 내용을 참고하여 가상 메모리를 충분히 늘려 두세요.

 Netweaver 설치중 CreateFileMapping error=1455 [esnti.c 1276] 에러

 

설치가 아주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Import ABAP 단계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아래쪽 상태바에 completed 가 32가 될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이것만 지나면 금방 설치 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바탕화면에 이런 아이콘이 보입니다.

실행해 보세요.

 

NSP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start , stop, restart 등 서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설치후 처음에는 서버가 켜져 있지만 컴퓨터 재부팅후에는 서버가 꺼저 있으므로 사용시 start 시켜 주어야 합니다.

 

SAP GUI 를 이용하여 서버에 접속합니다.

서버는 localhost 또는 127.0.0.1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처음 접속은 DDIC 유저를 이용해 주세요. 패스워드는 설치시 입력한 마스터 패스워드 입니다.

 

접속후 처음 할 일은 BCUSER 비밀번호 변경 입니다.

다음부턴 BCUSER를 이용하세요.

BCUSER의 개발자키는 start.htm 에 설명이 있으므로 그 값(07222097363139263004)으로 입력하세요.

BCUSER 외에 다른 아이디로는 개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웹딘프로아밥(WDA: WebDynpro ABAP) 개발환경 설정은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 작성예정입니다 -

 

 

+ Recent posts